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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 권리 안내문

페퍼저축은행은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.

1.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

고객의 개인(신용)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목적을 위하여만 수집ㆍ이용 및 제공됩니다. 필수적 정보에 대한 수집ㆍ이용 및 제공은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필수적이므로, 위 사항에 동의하셔야만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 및 유지가 가능합니다. 반면 선택적 정보에 대한 수집∙이용 및 제공에 대하여는 거부하실 수 있으며, 다만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금융거래 조건 등에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2. 고객 개인(신용)정보의 처리 정지 요구권

  • 가. 고객은 『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 제1항』 , 『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0조 제1항』 ,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』 등에 따라 가입신청 시 동의한 '본인 개인(신용)정보의 제3자 제공' 또는 '당 저축은행의 상품(서비스) 안내 등 영업목적의 사용'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당 저축은행에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다만,
    •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*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,
    • ②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,
    • ③ 개인(신용)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. 『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 제2항』
      ※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한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.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단서』
      ※ [(금융)거래] 관계를 설정하면서 동의를 한 경우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 내에는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없습니다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2조 제1항 단서』

3. 고객 개인(신용)정보 열람·정정·삭제 요구권

  • 가. 고객은 『개인정보 보호법』, 『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』, 『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』 및 『신용정보업 감독규정』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.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당저축은행 홈페이지( www.pepperbank.kr )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( www.fss.or.kr )에 게시되어 있으며,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저축은행 앞으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개인(신용)정보 열람 및 정정·삭제 요구권(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, 제36조) 당 저축은행에 본인의 개인(신용)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자신의 개인(신용)정보를 열람한 후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(신용)정보에 대하여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(단,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,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에는 열람이 제한 또는 거절될 수 있음)
  • 신용정보 제공사실 통보 요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)
    신용정보회사 등이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제공한 경우 제공받은 자, 신용정보회사 등에게 제공한 신용정보의 주요 내용, 제공받은 자, 이용 목적 등의 주요 내용 등을 알려주도록 요구할 수 있는 권리
  •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권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)
    신용정보회사 등이 보유하는 본인의 신용정보의 제공 또는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본인의 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이에 대한 정정을 요구하고, 정정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금융위원회에 시정조치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
  • 나. 고객은 본인 개인(신용)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(마이크레딧, 크레딧뱅크, 서울신용평가정보, 코리아크레딧뷰로 등)를 통하여 연간 일정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4. 정정청구 등 개인(신용)정보 고객 권리 신청방법 및 처리 절차

  • 가. 개인(신용)정보 고객 권리 신청방법
    • 전화접수 : 1599-0722
    • 인터넷접수 : 이메일 보내기
    • 서면접수 : 당저축은행 전 영업점
  • 나. 개인 (신용)정보 고객 권리 신청 절차
    • 개인(신용)정보 고객권리 신청 절차. 1. 정정청구 등 신용정보 주체 권리 행사, 2. 접수 내용 확인, 3. 처리결과 통지(7일이내 결과 통지)
  • 다.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당저축은행의 신용정보관리∙보호인/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한국신용정보원, 금융감독원 개인신용정보보호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
    • -당저축은행 신용정보관리∙보호인/개인정보보호 책임자 : 1599-0722
    • -한국신용정보원 정보보호담당자 연락처 : 민원상담실 02-3705-5920
    • -금융감독원 정보보호 담당자 연락처 : 민원실 1332(국번없이)

5. 개인정보 유출시 피해보상

당저축은행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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